혈당측정기

아큐-첵 혈당측정기는 각 기기별 검사지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기별 사용 가능한 검사지를 영상으로 확인하십시오.

https://youtu.be/WOIipZXYArM?si=g3YVHLfbIjXNbZ7w

기기의 고장을 막기 위해 습도가 높은 곳을 피해 보관하십시오. 휴대폰, 전자레인지 등 전자파가 센 곳을 피하십시오. 더 자세한 정보는 사용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

각 기기 사용설명서를 참고 하십시오. 일반적으로는 기기가 더러워졌거나, 새 검사지를 개봉했을 때, 아니면 적어도 2달에 한번 정도는 청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부 기기들은 검사지 주입구를 떼어내고 광학부를 청소해야 합니다. 주입구와 광학부를 알콜솜으로 닦으시고 완전히 건조시킵니다. 습기가 기기에 남아있지 않도록 하십시오. 완전히 건조시킨 후 주입구를 다시 기기에 꽂습니다.

아큐-첵 고객 서비스 센터의 전화 상담(080-909-2222)으로 문의하십시오.

파나소닉, 에너자이저 등 고품질의 CR2032 규격의 건전지 사용을 권장합니다. 저품질 건전지는 전력량이 부족하여 금방 방전 될 수 있습니다.

건전지 교체 관련 안내를 영상으로 확인하십시오.

https://youtu.be/dgQP41kbH20?si=OsgONh5eSesNtlIJ

아큐-첵 고(GJ, GS), 아큐-첵 센서(81, 85), 아큐-첵 컴팩트(GF, GT), 글루코트랜드(GA, GH), 아큐-첵 액티브(GG, GN),  아큐-첵 컴팩트 플러스(GT) 등 단종된 제품은 현재 판매하고 있는 혈당측정기로 무상 교환해드립니다. 아큐-첵 고객 서비스 센터의 전화상담(080-909-2222)으로 문의하십시오.

아큐-첵 구형 퍼포마는 222 블랙 코드칩을, 아큐-첵 액티브(GC, GU)는 333 블랙 코드칩을 무상으로 보내드립니다. 아큐-첵 액티브(GG, GN) 기종은 무상 교환 대상 제품이고, 아큐-첵 액티브(GB) 기종은 코드칩이 필요치 않습니다. 아큐-첵 고객 서비스 센터의 전화 상담(080-909-2222)으로 문의하십시오.

배터리 교체 시에도 메모리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다만, 시간과 날짜가 정확한지 확인해야 합니다.

아큐-첵 가이드, 가이드 미, 인스턴트 혈당측정기는 블루투스 기능을 보유하고 있어, 앱과 연동하여 혈당 측정 기록 관리가 가능합니다. 
연동 가능 앱: 룰루메딕, 송아리당뇨, 아이케어디
- 아큐-첵 가이드 앱 연동하기
https://cafe.naver.com/accuchekstory/37186
- 아큐-첵 가이드 미 앱 연동하기
https://cafe.naver.com/accuchekstory/37187
- 아큐-첵 인스턴트 앱 연동하기
https://cafe.naver.com/accuchekstory/37185

- 아큐-첵 가이드 혈당측정기 올바른 사용법(소프트클릭스 채혈기)
https://youtu.be/rpYhWgG7c3w?si=r9QU-zMcR0JP6WMM
- 아큐-첵 가이드 혈당측정기 올바른 사용법(패스트클릭스 채혈기)
https://youtu.be/wB2RDzbw690?si=46pyZJR6qICviyz2

먼저 자신이 쓰는 혈당측정기가 어떤 측정기인지 확인하세요.
당 사이트의 [홈]-> [고객지원] -> [제품 지원] -> [혈당측정기 및 혈당검사지] 페이지 에서, 자신이 쓰는 혈당측정기를 클릭하여 에러 메시지 안내를 확인해주세요.
확인하기 어렵거나, 그래도 잘 모르시겠다면 고객센터로 연락하시길 바랍니다. (080-909-2222)
 

코드 번호가 통일되어 더 이상 코드칩을 교체할 필요가 없습니다.
퍼포마 222번 코드칩을 꽂아두신 채로 교체하거나 제거하지 않고 그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화면에 건전지 표시가 뜨는 것은 건전지가 거의 다 소모되었다는 것입니다.
새 건전지로 교체해 주십시오.

전원이 꺼져있는 상태에서 ▶버튼을 누르면, 최근에 검사한 값이 나옵니다.
그 상태에서 ▶버튼을 한번 누르면, 7일간의 평균 혈당수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상태에서 ▶버튼을 한번 더 누르면 14일, ▶버튼을 또 한번 누르면 30일 평균 혈당수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원(Φ)버튼을 눌러 기기가 켜진 상태에서, 창에 검사지 표시가 깜박일 때까지 기다립니다.
다시 전원(Φ)버튼을 4초간 누르고 있으면 설정모드로 이동합니다.
설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사용설명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시간/날짜가 설정이 안되어 있어도 혈당검사는 전혀 관계없이 진행됩니다.
꼭 설정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혈당측정기에 현재의 시간과 날짜를 맞춰 놓으면, 혈당측정을 할 때 혈당수치 결과와 함께 시간, 날짜의 정보도 함께 저장됩니다.
또한, 7일, 14일, 30일의 평균혈당수치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시간/날짜를 설정해 놓아야 합니다.

건전지 교체 시에도 메모리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다만, 시간과 날짜가 정확한지 확인해야 합니다.

검사지에 혈액을 묻혀서 넣었거나 혈액을 묻히라는 표시가 뜨기 이전에 혈액을 묻혔을 경우 그럴 수 있습니다.
새 검사지를 넣은 후 화면에 혈액방울 표시가 보이면 그때 혈액을 묻히십시오.
검사지의 유효기간을 확인합니다. 유효기간이 지났거나 검사지가 변질이 되었을 경우 E-6 에러가 뜰 수 있습니다. 이 때에는 새 검사지를 구입하여 검사해 보십시오.

코드칩이라고 하며 기기 왼쪽 코드칩 삽입구가 있는 기기에 꽂아서 사용하는 칩입니다. 
액티브 신형(모델 GB)에는 코드칩이 내장돼 있어 필요가 없지만, 기존 기기를 사용하셨던 분들에게는 필요한 것이므로 Active GB사용 고객님은 그냥 폐기하시면 됩니다.

USB 포트입니다. 온라인 상으로 데이터를 전송할 때 일반 핸드폰 충전용 5pin USB 케이블을 꽂으시고 다른 쪽을 컴퓨터에 연결하시면 데이터가 전송이 됩니다. 
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www.accu-chekconnect.com 에 로그인 및 프로그램 설치 이후 사용이 가능하십니다.

Active에서 E-5 (E-1)뜨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검사지에 혈액을 묻혀서 꽂았거나, 2) 검사지가 변질이 됐거나, 3) 광학창 청소가 필요할 때 입니다. 
이에 대한 해결방법은, 
1) 새검사지를 먼저 꽂고 화면에 물방울 표시가 보이면 혈액을 묻혀야 하며. 
2) 검사지가 변질됐을 경우 체크하는 방법은, 혈액을 안묻힌 상태에서 초록색 네모칸 뒷 면을 봐 주시고 
동그란 부분의 색깔이 검사지 통의 비색표 (6개 동그란 색깔 표)에 빗대어 봐서 
맨 위 (0에 해당되는)부분과 동일하지 않을 경우 검사지가 변질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변색이 돼 있다면 다른 새검사지를 구매하여 검사해 주십시오. 
3) 1~2)의 방법으로 해결이 안될 경우 기기 청소를 해야 합니다. 
검사지 꽂는 부분 아랫쪽 커버를 밑으로 밀어내리면 빠지며, 아랫 쪽 투명한 창 부분을 알코올솜으로 깨끗이 닦아내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기가 켜졌다가 바로 꺼진다면 배터리가 다 닳았다는 표시입니다. 새 배터리 CR2032 모델을 구입하여 교체하시기 바랍니다. 
혹 배터리를 구매했는데도 동일하다면 배터리 규격 및 메이커를 다시 확인하십시오. 
메이커는 파나소닉, 에너자이저 같은 고품질 배터리 사용을 권장합니다. 

기기를 오래 사용하셨을 경우 배터리 단자가 눌려있을 수도 있으니 배터리를 들어내고 9시방향, 혹은 12시 방향에 있는 
배터리 단자를 살짝 들어올린 후 그 위에 배터리를 올려놓고 뚜껑을 닫은 뒤 다시 작동해 봐 주시기 바랍니다.

가능합니다. 액티브에만 있는 기능이며, 이것을 외부점적이라고 부르는데 처음에 기기에 검사지를 넣은 후 화면에 혈액 방울 표시가 나오면 검사지를 꺼내 혈액을 묻힌 후 20초 이내에 다시 기기에 넣으면 됩니다.

수 개월에 한번씩 기기를 청소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검사지 가이드에 엄지손가락을 대고 자신의 몸쪽으로 잡아당깁니다. 그리고 나서 부드러운 천으로 검사지 가이드와 광학창을 잘 닦습니다.
검사지 가이드를 잘 말린 후 검사지 가이드를 다시 제자리에 잘 끼웁니다.

혈당측정 검사지를 넣으면 자동으로 켜지고 측정 후 검사지를 빼면 자동으로 꺼지기 때문에 사용이 간편합니다.

기존 초록색 코드칩은 검사지 통을 바꿀 때마다 코드칩을 바꿔 끼워주셔야 했는데, 지금은 범용코드칩으로 바뀌었습니다.
범용 코드칩은 1번만 꽂아놓고 더 이상 교체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차후 구입한 검사지에 코드칩이 들어있더라도 그냥 폐기하시면 됩니다. (액티브 코드칩은 333 입니다)

혈당 검사후 화면에 표시된 결과 값에 특이사항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식전 혈당 (아큐-첵 액티브 혈당측정기) 값인지, 식후 혈당 (아큐-첵 액티브 혈당측정기) 값인지, 기억해둘 특정 혈당 (아큐-첵 액티브 혈당측정기) 값인지, 정도관리 (아큐-첵 액티브 혈당측정기) 값인지 표시할 수 있습니다. 
혈당검사가 나온 상태에서 S 버튼을 누르면, 한 번 누를 때마다 아이콘이 변합니다. S 버튼을 원하는 아이콘이 보일 때까지 반복적으로 누릅니다.

개인용 혈당측정 시스템은 허용 오차범위가 있으며, 검사 시 손의 청결상태, 짜는 것으로 인한 영향 등으로 수치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오차: 개인용혈당측정시스템의 허용 오차범위는 병원에서 측정한 값과 비교하였을 때 측정값이 100mg/dL 이하일 경우 +/-15mg/dL 이내, 100mg/dL 이상일 경우 +/-15% 이내 입니다.
2) 손의 청결상태: 채혈 전 손의 청결상태는 아주 중요합니다. 의외로 많은 분들이 손을 씻지 않으시거나, 소독을 안하시는 경우가 있음을 발견합니다. 채혈 전에는 반드시 손을 깨끗이 씻거나 소독이 필요합니다.
3) 짜는 것으로 인한 영향 : 채혈 시 손 끝을 많이 쥐어짜지 않았나요? 짜내어 혈당을 측정할 경우 결과치가 영향을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 가능하면 덜 짜는 방법을 참고하십시오.
- 손 끝을 물기를 털듯이 툭툭 텁니다.
- 손 끝을 마사지 하면서 손 끝으로 혈액을 몰아놓습니다 (손 끝이 따뜻해 지면서 혈액순환이 잘 됩니다.)
- 손 끝으로 혈액을 몰아놓은 상태에서 채혈합니다.
- 채혈 후 짜게 되더라도, 손바닥 쪽에서부터 가볍게 쓸어내립니다.
이렇게 할 경우 혈액이 좀 더 자연스럽게 나와서 오차가 덜 발생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십시오.

기기마다 모두 똑같지는 않습니다. 기기 사용설명서를 참고 하십시오. 일반적으로는 기기가 더러워졌거나, 새 검사지를 개봉했을 때, 아니면 적어도 2달에 한번 정도는 청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부 기기들은 검사지 주입구를 떼어내고 광학부를 청소해야 합니다. 주입구와 광학부를 알코올솜으로 닦으시고 완전히 건조시킵니다. 습기가 기기에 남아있지 않도록 하십시오. 완전히 건조시킨 후 주입구를 다시 기기에 꽂습니다.

혈당 조절은 당뇨관리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규칙적인 혈당 측정을 통해 식사, 운동, 약물 요법이 효과적으로 작용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의료진에게 문의하여 고객님에게 적합한 혈당측정 횟수를 확인하십시오.

데이터 전송을 위한 USB 포트이며, 충전용이 아닙니다. 
일반 5pin USB 케이블을 꽂고 다른 쪽을 컴퓨터에 연결하면 데이터가 전송됩니다. 
www.accu-chekconnect.com 에 로그인 및 프로그램 설치 이후 사용 가능합니다.

목표%로 목표범위 이상, 이내 또는 이하인 전체, 식전, 식후, 공복, 취침시간 혈당측정 결과의 백분율을 볼 수 있습니다. 
목표% 결과는 7,14,30 또는 90일 간으로 볼 수 있으며, 목표% 결과를 검토하려면 혈당측정기에 반드시 목표 범위를 설정해야 합니다. 

* 목표범위 설정 방법 
목표설정은 끄기 /단일범위/ 2범위 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단일범위 (60~100) - (101~300) 으로 선택 가능하고 
- 2범위는 식전(60~100) – (101~180), 식후 (60~100) – (101~300) 으로 선택 가능합니다. 
설정한 목표 범위에 따라 이상, 이내, 이하 화살표를 각 결과에 표시합니다.

OK버튼은 눌러 기기를 켭니다.
설정 -> 시간/날짜 선택 후 OK -> 시간설정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시간 부분에 흰색 네모칸으로 선택되어 있고 위,아래 버튼을 이용하여 시간을 변경합니다.
OK버튼을 누르면 분 위치로 이동합니다. 같은 방법으로 설정을 진행합니다. ‘시/분/날짜/월/연도’ 순서로 진행됩니다.
연도설정이 끝나면 바로 시간/날짜 설정화면으로 바뀝니다.
시간형식(Time Format)은 기본 화면에서 -> 옵션더보기-> 시간형식 으로 가면 12시간과 24시간 중에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아큐-첵 가이드 혈당측정기는 언어가 기본적으로 ‘영어’로 설정돼 있으며 기기를 처음 조작 시 언어 세팅 상태로 들어갑니다. 
English로 선택이 되어 있는 상태에서 아래 화살표 버튼을 누르면 한국어가 보여집니다. 한국어 선택 후 OK버튼을 누르면 한국어로 설정됩니다. 
만약, 언어설정을 잘못하여 제3국 언어로 설정되었을 때는 다음과 같이 해 주십시오. 

1.기기를 켭니다. 
2. 첫 화면에서 아래 버튼을 2회 누르고 OK, 아래 버튼을 3회 누르고 OK, 아래 버튼을 5회 누르고 OK
3. 위, 아래 버튼을 이용하여 한국어를 선택 후 OK 버튼을 누릅니다. 한국어는 13번째에 있습니다.

- 전원을 끄시려면 전원버튼을 길게 누르고 계시면 기기가 꺼집니다. 기기가 완전히 꺼질 때까지 손을 떼지 마십시오.
- 기기 사용을 안하면 90초 후에 기기가 자동으로 꺼집니다.

가이드 측정기는 총 720개의 메모리가 저장됩니다.
기기를 켜고 나의데이터->로그북을 선택합니다. 가장 최근에 검사한 결과가 보여집니다. 
아래 화살표버튼을 눌러 기존 검사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플래그 표시 (식전, 식후, 공복, 취침시간등)를 표시 해 놓은 경우 플래그 표시도 같이 보여집니다.

설정/ 옵션더보기/ 최근 결과/ 켜짐을 선택하면 혈당검사 직후 혈당검사 결과가 나오면, 화면 하단에 마지막 혈당검사 결과가 같이 보여집니다.

[비정상적인 혈당 측정 결과] 사용설명서 p.23
혈당 측정 결과가 몸상태와 일치하지 않는다면 문제해결을 위해 아래 점검사항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1) 검사지의 유효기간이 지났나요? 검사지의 유효 기간이 지난 경우 검사지를 폐기하십시오. 유효 기간이 만료되지 않은 검사지로 혈당 측정을 다시 하십시오. 
2) 검사지 용기의 캡이 꼭 닫혀있었나요? 일정시간 동안 검사지 용기의 캡을 닫지않은 체로 보관했다고 생각되면 검사지를 교체하여 사용하십시오. 혈당 측정을 다시 합니다. 혈당 측정을 다시 합니다. 
3) 검사지를 검사지 용기에서 꺼낸 후 바로 사용했나요? 새 검사지로 혈당측정을 다시 하십시오. 
4) 검사지를 서늘하고 건존한 장소에 보관되어 있었나요? 올바른 환경에서 보관된 검사지로 다시 측정하십시오. 
5) 혈당 측정 방법에 따라 검사하셨나요?혈당측정 장을 참조하여 혈당측정을 다시 하십시오. 여전히 문제가 있는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하십시오. 
6) 계속 같은 문제가 발견되나요? 고객센터로 문의하십시오.

검사지가 올바르게 삽입되지 않았거나 손상 또는 이미 사용한 것일 수 있습니다. 
검사지를 제거 후 다시 삽입하십시오. 만약 검사지가 손상 또는 이미 사용한 경우 교체합니다.

다시 측정해서 또 E-3이 나올 경우, 다른 새 검사지를 개봉하여 검사해 주십시오. 
검사지의 부적절한 보관이나 취급으로 인해 검사지가 손상되었을 때, 검사지가 원래의 검사지 통에 보관되지 않았을 때, 검사지가 손상되었을 때, 검사 도중 검사지가 움직여 졌을 때도 뜰 수 있습니다. 
새검사지를 개봉하여 검사해 보아도 동일한 결과가 나올 경우 서비스센터로 문의하십시오. 

드문 경우 혈당이 매우 높거나 혈당측정기의 측정범위를 초과했음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혈당이 매우 높다는 느낌이 들지 않을 경우, 비정상적인 혈당 측정 결과 (p.23) 내용을 참조하십시오. 
E-3 코드가 여전히 표시되고 고혈당 증상의 징후가 있는 경우 즉시 의료진에게 연락하십시오.

혈액을 묻혀도 수치가 나오지 않는다면, 혈액점적 순서와 방법을 다시 한번 체크해 주시기 바랍니다. 
새 검사지를 기기에 꽂으면 화면에 ‘혈액점적’ 표시가 뜹니다. 
혈액을 낸 다음 화면에 보여지는 모습과 같이 혈액을 검사지의 노란색 끝에 대면 노란색 전체에 혈액이 흡수되고 4초 후에 검사결과가 나옵니다. 
(혈액 묻히는 방법은 기기 화면의 그림이나 사용설명서 p.16 그림 7번을 참고해 주십시오)

건전지 교체 시에도 메모리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다만, 시간과 날짜가 정확한지 확인해야 합니다.

화면에 건전지 표시가 뜨는 것은 건전지가 거의 다 소모되었다는 것입니다. 
새 건전지로 교체해 주십시오.

메모리 삭제 기능은 없습니다. 메모리 500개가 다 차면 가장 오래된 결과가 지워지고 새 결과가 저장되는 방식입니다.

화면에 물방울 표시를 확인하고 혈액을 묻혔는데도 검사 결과가 안나온다면, 혈액을 묻힌 위치를 다시한번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검사지 노란 부분의 끝(edge)에 혈액을 갖다 대면 혈액이 흡수됩니다. 
노란색 부분 위에 혈액을 올려놓으면 혈액이 흡수되지 않아 혈액량이 많더라도 검사가 안됩니다. 
사용설명서 p.10 7번 그림을 참고하십시오.

배터리 교체 시에도 메모리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다만, 시간과 날짜가 정확한지 확인해야 합니다.

전원(Φ)버튼을 눌러 기기가 켜진 상태에서, 창에 검사지 표시가 깜박일 때까지 기다립니다. 
다시 전원(Φ)버튼을 4초간 누르고 있으면 설정모드로 이동합니다. 
설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사용설명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코드 번호가 통일되어 더 이상 코드칩을 교체할 필요가 없습니다. 퍼포마 222번 코드칩을 꽂아두신 채로 교체하거나 제거하지 않고 그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퍼포마 구형과 신형은 크게 코드칩 사용의 유무입니다.
구형 기기는 범용코드칩을 꽂아놓고 사용해야 하며, 신형은 코드칩 내장형으로 코드칩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기기고장 시 새 기기로 교체를 해 드리고 있으며, 퍼포마도 교체 대상 입니다. 
기기에 고장이 있으실 경우 먼저 점검을 받아보실 수 있사오니,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080-909-2222)

퍼포마와 퍼포마 난 기기는 모두 퍼포마 검사지를 사용합니다. 퍼포마 검사지로 구입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검사지에 혈액을 묻혀서 넣었거나 혈액을 묻히라는 표시가 뜨기 이전에 혈액을 묻혔을 경우 그럴 수 있습니다. 
새 검사지를 넣은 후 화면에 혈액방울 표시가 보이면 그때 혈액을 묻히십시오. 
검사지의 유효기간을 확인합니다. 유효기간이 지났거나 검사지가 변질이 되었을 경우 E-6 에러가 뜰 수 있습니다. 이 때에는 새 검사지를 구입하여 검사해 보십시오.

시간/날짜가 설정이 안되어 있어도 혈당검사는 전혀 관계없이 진행됩니다. 
꼭 설정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혈당측정기에 현재의 시간과 날짜를 맞춰 놓으면, 혈당측정을 할 때 혈당수치 결과와 함께 시간, 날짜의 정보도 함께 저장됩니다. 
또한, 7일, 14일, 30일의 평균혈당수치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시간/날짜를 설정해 놓아야 합니다.

혈액량이 적을 때 E-4가 뜹니다. 검사지 노란색 부분 위에 혈액을 올려놓았을 경우 검사지 끝으로 약간 흘러들어갔을 수 있으며, 
실제로 혈액이 너무 조금 묻었을 경우 뜹니다. 혈액을 조금 더 내 주시거나, 혈액을 정확한 위치에 다시 묻혀 주시기 바랍니다. 
안내된 방법대로 수행하였음에도 지속적으로 E-4가 뜬다면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주십시오. (080-909-2222)

아큐-첵 혈당측정기는 각 기기별 검사지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기 별 사용 가능한 검사지를 영상으로 확인하십시오.
https://youtu.be/WOIipZXYArM?si=g3YVHLfbIjXNbZ7w

아큐-첵 가이드, 가이드 미, 인스턴트 혈당측정기는 블루투스 기능을 보유하고 있어, 앱과 연동하여 혈당 측정 기록 관리가 가능합니다. 
연동 가능 앱: 룰루메딕, 송아리당뇨, 아이케어디
- 아큐-첵 가이드 앱 연동하기 https://cafe.naver.com/accuchekstory/37186
- 아큐-첵 가이드 미 앱 연동하기 https://cafe.naver.com/accuchekstory/37187 
- 아큐-첵 인스턴트 앱 연동하기 https://cafe.naver.com/accuchekstory/37185

아큐-첵 고객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080-909-2222)

기기 점검은 컨트롤 용액을 통해 이루어지며, 기기 이상이 있을 경우 새 기기로 교체해 드립니다. 
컨트롤 용액은 개봉후 3개월까지만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판매는 하지 않고 있습니다. 
기기 점검에 관한 문의는 고객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080-909-2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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